븣뙆깋梨꾩뿉 삤떊 寃껋쓣 솚쁺빀땲떎.
 
   
알파색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 
 
 
 


 
미술 재료학 강좌-포스터컬러/각 색의 특징
▲ 포스터 컬러의 생명인 피복력 실험. 흰색을 다른 색 위에 겹칠하였을 때 다른 재료와는 달리 포스터 컬러는 밑색을 위의 예와 같이 완전히 가려야 한다.   흰색(white) 흰색은 포스터 컬러에서 가장 중요하고 많이 사용되는 ... [2012-01-09]
미술 재료학 강좌-포스터컬러/보조제 및 사용기법
미디엄(medium) 포스터 컬러의 성분은 안료와 미디엄(전색제)으로 되어 있는데 그 중 미디엄은 대개 수용성 수지인 아라비아 검이 주성분이고 여기에 덱스트린, 글리세린과 그 밖에 여러 첨가제가 들어 있다. 순스안료에 아라비아 검만을... [2012-01-09]
미술 재료학 강좌-포스터컬러/전문가용과 학생용 포스터 컬러는 어떻게 다른가?
    전문가용과 학생용 포스터 컬러는 어떻게 다른가?   전문가용이 누구에게나 다 좋은 것은 아니며 학생용이라고 무조건 싼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. 각기 용도와 사용자에 따라 특성이 다른재료가... [2012-01-06]
미술 재료학 강좌-포스터컬러/포스터 컬러화에 필요한 화구_용지,붓,팔레트,물통
용지 물을 잘 흡수하는 종이가 적당하며 일반 켄트지를 많이 쓴다. 아트지 같은 흡수성이 적은 종이에 쓰면 잘 건조되지 않고 건조 후에는 좋지 않은 광택이 난다. 그러나 수채화지처럼 올이 너무 굵거나 물을 너무 잘 흡수하여 번지는 ... [2012-01-02]
미술 재료학 강좌-포스터컬러/포스터 컬러화에 필요한 화구_물감
물감 서구에서는 포스터 컬러라는 말보다 디자인(디자이너스) 과슈 또는 디자인 컬러라고 한다. 각 나라나 제조회사마다 다르게 표기하는 명칭들에 대해서도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고 있어야 제품을 구입할 때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할... [2011-12-28]
미술 재료학 강좌-포스터컬러
포스터(poster)라는 말은 포스트(post, 기둥)에 붙였다는 뜻에서 비롯된 것이다. 프랑스의 화가 뚤루즈 로트렉(Henri de Toulouse-Lautrec, 1864~1901)은 1898년 석판화 포스터를 발표한 이래 짧은 일생 동안 3... [2011-12-28]
미술 재료학 강좌-불투명 수채(과슈)/사용기법
과슈는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두텁게 칠할 수 있는데 이는 유화 작업과 비슷하다. 또한 묽게 희석시킬 수도 있는데 이때는 투명 수채화와 비슷하다. 그러나 과슈는 흰색을 섞어서 색을 밝게 한다. 과슈이 질감을 이용해서 스컴블링, 뿌리기,... [2011-12-27]
미술 재료학 강좌-불투명 수채(과슈)/과슈화에 필요한 화구
과슈화에 필요한 화구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&n... [2011-12-30]
미술 재료학 강좌-불투명 수채(과슈)
과슈물감은 역사적으로 수채화와 그 뿌리를 같이 하여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다. 독일 르네상스 시대의 화가 뒤러는 풍경과 동물을 연구하는데 과슈를 사용하였다. 바로크 시대의 대가 루벤스(Peter Paul Rubens: 1577~1640)와 플랑드르의 대가 ... [2011-03-14]
  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