븣뙆깋梨꾩뿉 삤떊 寃껋쓣 솚쁺빀땲떎.
 
   
알파색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 
 
 
 


 
미술 재료학 강좌-(1)수채화의 역사
인간은 이미 3천 5백년 전부터 책을 만들고 거기에 그림을 그려넣기 시작하였는데   이러한 책이 파피루스에다 수채물감으로 채색한 것이라는 사실로 미루어 본다면   수채화의 역사는 종이의 역사와 같다고 볼 수 있다. ... [2011-03-14]
미술 재료학 강좌-(2)투명수채
투명수채       수채물감 가운데서도 특히 맑고 투명한 색상을 강조하는 것이 투명 수채화이다.   그러나 단순히 투명 수채물감은 투명하고, 과슈나 포스터 컬러는 불투명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. ... [2011-03-14]
미술 재료학 강좌-(3)투명수채화에 필요한 화구(물감)
  [2011-03-14]
미술 재료학 강좌-(4)투명수채화에 필요한 화구(종이)
종이     수채화에서는 수분을 알맞게 흡수하는 종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.  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종이는 식물성 섬유인 펄프(pulp)로 되어 있다.   영국에서는 약 백년전 까지 수채화용 종... [2011-03-14]
미술 재료학 강좌-(5)투명수채화에 필요한 화구(붓)
붓     수채물감은 물로 간단히 씻어지므로 붓을 닦는 데 많은 신경을 쓸 필요는 없다.   또한 색을 바꾸어 칠할 때마다 물에 씻기만 하면 되므로 한 두 자루면 충분하다.   일반적으로 세이블 붓... [2011-03-14]
미술 재료학 강좌-(6)투명수채화에 필요한 화구(파레트, 물통)
[2011-03-14]
미술 재료학 강좌-(7)투명 수채화의 주요기법 1
물을 이용한 기법     물을 적게쓰면 붓질의 경계면이 그대로 살아 있는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세밀한 묘사에 유리하다.   반면 물을 많이 쓰면 부드러운 색감을 낼 수 있고 붓질의 경계선도 흐릿해지게 할... [2011-03-14]
미술 재료학 강좌-(8)투명 수채화의 주요기법 2
[2011-03-14]
미술 재료학 강좌-(9) 점묘법 & 드라이 브러싱 & 스펀지를 이용한 기법
점묘법     점묘는 멀리서 보면 하나의 색으로 섞여 보이는 여러 가지 점으로 색을 칠하는 방법이다. 담채와 대조적으로 사용하거나 담채 위에 사용한다.   가는 붓을 사용하여 바깥 부분부터 중앙으로 색을... [2011-03-14]
미술 재료학 강좌-(10) 보조제의 종류
마스킹 액(masking liquid)반짝이는 빛이나 가느다란 나무줄기 등 작은 면적의 흰 여백을 남겨야 할때 사용한다.마스킹액을 붓으로 칠한뒤 건조시키면 피막이 형성되어 여기에는 물감이 묻지 않고 여백으로 표현된다. 그림이 완성된 후... [2011-03-14]
  1